삽질하는플머

요물덩어리 emscripten. 두번째.

탐구생활/WEB 관련

VBO, IBO 붙이고 행렬스텍과 초간단 조명 구현. 
모델은 뭘 쓸까 하다가... "개발자에게 배우는 게임 개발 테크닉" 에 들어있던 ASE를 변환해 붙여봄. 

네이티브에서는 대충 굴러가는 코드가 emscripten으로 빌드만 하면 까탈스럽게 에러를 토해내는데
그래도 삽질하면 어찌어찌 돌아가기는 하네. 

황당했던 경험에 순위를 매겨보면... 
1. char 세 개로 패킹한 노멀좌표가 끼어있으면 정점 stride가 먹지 않음. 정점 구조체 크기는 4의 배수여야 함. 

2. std::vector 만 쓰면 쏟아지던 에러. library-glfw.js 내부에 공백대신 낑궈져있던 문자를 지워 해결. 

3. 셰이더에 보낸 정점은 셰이더 내에 어떤 형태로든 써먹어주어야 함. 안그러면  아무것도 표시 안됨. 


이제 텍스쳐만 발라주면 그럴듯하겠다. 




화면 클릭, 우클릭은 Y축 회전.
W키는 와이어 프레임.
L키는 조명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