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질하는플머

유니티 테스트 1 - 위치댐퍼

여가생활/Unity,Mono&.Net
유니티에 익숙해져볼 요량으로, 델파이로 만들었던 가감속 댐퍼 객체를 C#으로 바꿔 이식해보았다. 
이번 3.5 버전부터 프리뷰로 들어간 플래시 출력을 한 번 걸어봤는데... 아주 아주 잘 되는군. 
가끔씩 튀는 경우도 있기는 한데... 초벌변환한 코드가 그렇지 뭐. 몇 번 손보면 안정화될 듯. 



유니티는 뭔가 눈으로 보면서 확인하며 코딩하는데 익숙한 내게, 귀찮은 3D 코딩을 털어버리고 알맹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오래 전 도스에서 윈도로 넘어가던 시절, 윈도 하나 띄우려고 주절주절 읊어주어야 하는 API 목록에 질려 비베를 깔짝이다가 델파이를 만났을 때의 감동이 느껴진다.  게다가 처음 써 본 C#은 델파이와 마치 형제처럼 닮아있다. 

아직 익숙치 않지만 조금씩 친해지는 느낌이 좋다. 손에 익으면 정말 쓰기 편한 물건이 될 듯 하다.